기획업무를 하다보면 내가 하고있는 주제와 관련하여
최신 관심사가 어떤것인지 궁금할 때가 있다.
이럴 때 활용 가능한 것이 네이버 광고의 검색어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다.
본래의 용도는 네이버에 광고를 신청하기 위한 기능이지만,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광고시스템"으로 들어간 후,
도구>키워드 도구에 들어가면 키워드를 입력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드론"이라는 단어를 쳤을 때,
해당 단어와 관련하여 사람들이 많이 검색한 단어들을 제공한다.
유심히 볼 점은 검색에 입력한 "드론"이라는 단어의 합성어 외에도
PIX4D라는 단어도 결과에 나오는데, 검색해 보니,
드론으로 촬영한 이미지를 3D모델링 해주는 툴인듯 하다.
위 처럼 최신 검색어 트렌드를 활용하여,
기획 시, 주제어와 관련하여 최신 관심사가 무엇인지 파악에 도움이 된다. 블로그 등을 작성할 때, 연관검색어로 어떤 것을 넣으면 조회수가 높아질지 파악할 수 있다. |
이와 같이 네이버 외에도 웹 포탈에는 검색어를 파악할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하니,
한번 찾아보시면 찾을 수 있다.
다음, 카카오의 경우, kakao 키워드 광고에서 해당 기능을 제공한다.
https://clix.biz.daum.net/login
로그인 후, 광고관리>키워드 맞춤제안 메뉴에서 유사한 활용할 수 있다.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사이트맵 생성 사이트 추천 (Recommendation online free sitemap generator) (0) | 2020.04.21 |
---|---|
맥북에어 한글키 변환/한글자판 등록 (0) | 2020.04.10 |
오캠을 활용한 컴퓨터 화면 녹화/움짤(GIF) 바로 만들기 (0) | 2020.01.17 |
파노라마 이미지 병합, 드론 지상이미지 병합 (Panoramic Image Merge, Drone Ground Image Merge) (0) | 2019.12.28 |
윈도우10 마이크 테스트 방법 (0) | 2019.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