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2020. 1. 23. 00:57

기획업무를 하다보면 내가 하고있는 주제와 관련하여 

최신 관심사가 어떤것인지 궁금할 때가 있다.

 

이럴 때 활용 가능한 것이 네이버 광고의 검색어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다.

https://searchad.naver.com/

 

본래의 용도는 네이버에 광고를 신청하기 위한 기능이지만,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광고시스템"으로 들어간 후,

도구>키워드 도구에 들어가면 키워드를 입력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드론"이라는 단어를 쳤을 때,

해당 단어와 관련하여 사람들이 많이 검색한 단어들을 제공한다.

유심히 볼 점은 검색에 입력한 "드론"이라는 단어의 합성어 외에도

PIX4D라는 단어도 결과에 나오는데, 검색해 보니,

드론으로 촬영한 이미지를 3D모델링 해주는 툴인듯 하다.

 

위 처럼 최신 검색어 트렌드를 활용하여, 

기획 시, 주제어와 관련하여 최신 관심사가 무엇인지 파악에 도움이 된다.

블로그 등을 작성할 때, 연관검색어로 어떤 것을 넣으면 조회수가 높아질지 파악할 수 있다.

 

이와 같이 네이버 외에도 웹 포탈에는 검색어를 파악할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하니, 

한번 찾아보시면 찾을 수 있다.

 

다음, 카카오의 경우, kakao 키워드 광고에서 해당 기능을 제공한다.

https://clix.biz.daum.net/login

로그인 후, 광고관리>키워드 맞춤제안 메뉴에서 유사한 활용할 수 있다.

 

 

Posted by 이온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