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2022. 4. 26. 10:19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다보면, 세부적인 통계추적(특정 상품페이지 클릭 등)을 하고 싶을 때가 생기게 됩니다.
이 때 이용할 수 있는 도구가 구글 태그매니저입니다.

1. 계정 생성하기

태그매니저 홈(https://tagmanager.google.com/)에접속하면
바로 계정 만들기 화면이 뜹니다.

컨텐이너 설정에서 컨테이너 이름은 적용할 홈페이지 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반 웹기반 홈페이지의 경우 타겟 플랫폼은 웹이 되겠죠.

이후 약관을 동의하면, 태그 관리자 설치를 위한 코드가 나옵니다.

 

2. 태그 적용하기

<head>태그는 default 페이지에, <body>태그는 적용하고자 하는 상세페이지에 넣도록 합니다.

추가 후 확인을 누르면, 메인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코드를 다시보고 싶다면 상단의 작업공간 코드번호(위 이미지에서 빨간박스)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제 가입 및 기본 세팅이 완료되었습니다.

 

 

태그관리자에 대한 상세한 도움말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developers.google.com/tag-platform/tag-manager

 

Posted by 이온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