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다보면, 세부적인 통계추적(특정 상품페이지 클릭 등)을 하고 싶을 때가 생기게 됩니다.
이 때 이용할 수 있는 도구가 구글 태그매니저입니다.
1. 계정 생성하기
태그매니저 홈(https://tagmanager.google.com/)에접속하면
바로 계정 만들기 화면이 뜹니다.
컨텐이너 설정에서 컨테이너 이름은 적용할 홈페이지 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반 웹기반 홈페이지의 경우 타겟 플랫폼은 웹이 되겠죠.
이후 약관을 동의하면, 태그 관리자 설치를 위한 코드가 나옵니다.
2. 태그 적용하기
<head>태그는 default 페이지에, <body>태그는 적용하고자 하는 상세페이지에 넣도록 합니다.
추가 후 확인을 누르면, 메인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가입 및 기본 세팅이 완료되었습니다.
태그관리자에 대한 상세한 도움말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developers.google.com/tag-platform/tag-manager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 브로드밴드 무선공유기 접속방법, 비밀번호 (0) | 2022.05.31 |
---|---|
포토샵 고급 개체를 직접 편집할 수 없으므로 요청한 사항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0) | 2022.05.25 |
iptime 공유기 업데이트 실패 복구 (0) | 2022.02.08 |
새 하드디스크 포맷하기 (0) | 2021.09.28 |
스윙투앱으로 웹앱 쉽게 만들기 (0) | 2021.07.05 |